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 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시범 운행/ 산업 현황 / 정책 입안자의 선택과 집중의 필요성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5:01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시범운행 카카오모빌리티가 제자의 운행을 국토교통부에서 통과했다. 향후 5년간 운영 가능하다.카카오모빌리티 인텔리전스 연구소 유승일 소장은 다음과 함께 밝혔다.자체 자율주행 기술력과 카카오T를 통해 확보한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들의 실생활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용화를 가속화하겠다, 자율주행 관련 스타트업, 자동차 및 하드웨어 제조사, 유관기관 등 다양한 파트, 너희들과도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 아래는 관련 기사다.http://www.bloter.net/archives/37309일


    #정부 투자 규모=현재 한국의 자율주행 산업은 포지티브 규제(허용 법규 외의 전부 규제)와 관련 법적 제도가 미흡해 미국 등 다른 나라에 뒤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율자동차 운용 시범구역이 도입돼야 하고 세종 등 스마트시티에 도입 움직임이 감지된다. 202한년부터 세종시에 자율 주행 셔틀 버스나 공유 차량만이 운행 가능한 당초단 교통 수단 전용 도로가 운영이 준비되어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9년 0월 일 5일 날)규모의 경제에 도달할 때까지 정부 보조금 지급 2)2030년 신차 가운데 30%에코카 목표 3)성능 검증/보험, 운전자의 의무 등 관련 제도 2024년까지 정비, 4)3년 후 통신 및 도로 등 인프라를 갖추고 2027년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약속했습니다. ​ 정부의 투자 규모는 재질/부속으로 2조 2천억 민간 부문을 합하면 총 60조원 규모다. 현대 차 그룹은 2025년까지 자율 주행 부문에 총 4일 조원을 투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정권교체 시 지속 가능한 투자가 유지되는지 문제가 제기되기도 합니다.하지만 최대 투자를 하는 영국과 미국을 비롯한 세계적인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의 규모가 지속적인 확장과 정부 지원이 트렌드여서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경우 테슬라 자율주행차 사고 사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관련 산업자율주행자동차가 시장 상용화를 위해 달리고 탈서 하드웨어를 비롯해 통신지도 플랫폼과 컴퓨팅 플랫폼, 소프트웨어 플랫폼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자율주행차 1위는 구글의 웨이모가 가장 높은 누적 마일수를 기록하고 있다. 차량공유업체 우버와 리프트, 물류업체 페덱스와 UPS가 뒤를 잇고 있다. 아기풀, 인텔, 퀄컴 같은 반도체 기업들은 센서 시장 선점을 목표로 개발을 하고 있다. 보안 산업도 주목해야 합니다. 해킹은 단순한 방법으로 일어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자율주행차 센서가 단순히 도로표지에 스티커를 붙이면 쉽게 혼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만약 정지 표지에 스티커를 붙이면 어떻게 될까?자동차 관련 산업 인프라 기술시장이 중요하다. 교통 신호를 비롯한 모든 교통 시설과 자동차 간에 차질 없이 통신해야 합니다.​​


    >


    국산 완제품 생산에 매달릴 필요가 없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어영부영 가끔 보내고 10년 후에 중국 또는 동남아 행정부와 대결 구도에서 각국의 부속 및 플랫폼을 수입하고 완성품 생산하는 한국 자율 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벼락으로 그려진다.정책 입안자들은 자율주행차 국산 완제품 생산에만 매달릴 필요가 없다. 현 단계에서 가격 대비 효율성이 높은 산업은 센서 또는 부속, 보안 기술 1 있다. 자율 주행 차량의 발전이 낮은 변동성과 확고한 미래를 갖고 있으면 이런 부속 및 플랫폼 산업에 대한 지원이 더 좋은 방향 1 있다.​ 자율 주행 차량은 빠른 기술력 향상에도 불구하고 윤리적 문재와 상용 단가 확보 제도 마련 등 여전히 5~10년 후를 상용화 가능하게 예측하고 있다. 요즘 투자합니다 면 5~10년 후에 회수가 가능하다. 물론 자율 주행 환경을 마련하는 것만으로도 대규모 재정 투입이 건설 및 시스템에 열리고 지렁이, 경제 전반에 낙수 효과와 함께 도약이 1정 부분의 가능한 것은 사실이었다 하지만 만약 투자를 한다면 완제품 생산 및 판매는 가격 대비 효율성이 떨어진다. 정책 입안자들은 경제적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완제품이 소위 국위 선양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나쁘지 않고 서로 볼 수 있는 착각이었다 오히려 기술이나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보다 즉각적이며 비용대비 효율적인 회수가 가능하다. 플랫폼이나 소프트웨어 기술은 상용화로 가는 단계에서도 매우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이었다.사실 한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면 가장 최근에 투자해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파트를 찾아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거대한 글로벌 작은 기업과 싸워 승산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술 분야가 이 얘기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